본문 바로가기

발리 여행: 누사두아 발리 컬렉션 쇼핑몰 쇼핑과 휴양의 조화

traveltip 2024. 9. 11.
반응형

발리에서 고급스러운 휴양을 꿈꾸신다면, 누사두아는 반드시 여행 일정에 포함시켜야 할 지역이에요. 제가 발리 여행 중에 다녀온 발리 컬렉션(Bali Collection)은 누사두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몰로, 다양한 브랜드와 레스토랑, 그리고 즐길 거리가 가득해요. 사실 처음에는 그냥 소소한 쇼핑몰일 거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가보니 규모도 꽤 크고 럭셔리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더라고요. 오늘은 발리 컬렉션의 위치부터 입점 브랜드, 셔틀버스 이용 팁까지,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공유해 볼게요.

발리에서 만나는 럭셔리 휴양지

누사두아(Nusa Dua)는 발리의 남동쪽에 위치한 고급 휴양지로, 주로 럭셔리 리조트와 호텔들이 모여 있어요. 발리 하면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해변과는 조금 다른 느낌인데, 이곳은 비교적 조용하고 깔끔한 환경 속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제주도로 비유한다면 중문관광단지 같은 느낌이에요.

저는 발리에서 여러 지역을 여행해 봤지만, 누사두아는 정말 휴양에 최적화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변이 워낙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마음 편하게 다닐 수 있었거든요. 특히 누사두아 안에 있는 발리 컬렉션은 쇼핑을 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었답니다. 호텔에서 멀지 않아서 걸어가기도 편하고, 구경할 거리도 많아서 꼭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누사두아 리조트에서 가깝고 편리한 접근성

발리 컬렉션은 누사두아 리조트 단지 한가운데 위치해 있어요. 이 쇼핑몰은 주로 리조트에 묵는 여행객들을 위한 쇼핑 및 휴식 공간으로 조성되었기 때문에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대부분의 호텔에서 걸어서 갈 수 있거나, 호텔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제가 묵었던 누사두아 노보텔에서도 셔틀버스가 운영되었는데, 갈 때는 셔틀을 이용하였고 올 때는 시간이 맞지 않아서 걸어서 왔는데 노보텔까지 10분 정도 거리여서 크게 불편하지 않았어요. 발리 컬렉션은 넓은 야외 쇼핑몰 스타일로 조성되어 있고, 중앙에는 푸른 잔디와 나무들이 있어서 걸어 다니며 구경하기에도 좋은 환경이에요.

누사두아 해변에서 가깝기 때문에 쇼핑 후 해변 산책을 하거나 리조트로 돌아가는 것도 아주 편리했어요.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발리컬렉션

발리 컬렉션에서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방문하기 전에는 발리니까 현지 브랜드들이 많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의외로 유명한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해 있었어요. 고급 브랜드부터, 캐주얼하고 실용적인 제품들을 파는 가게까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더라고요. 패션 브랜드로는 Polo 매장이 3곳이나 있었고 Quiksilver, Billabong 같은 서핑브랜드가 있어요. 주얼리 브랜드는 Silverberry, Jemme Bali 등이 있어요. 화장품 브랜드는 Body Shop, L’Occitane이 있으며, 현지 브랜드로는 발리 특유의 수공예품과 기념품을 파는 상점들도 다수 있어요. 발리의 문화적인 요소가 잘 담긴 수공예품을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유명 브랜드가 많아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하기에도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셔틀버스 이용 시간 및 방법

누사두아 내에 위치한 대부분의 호텔과 리조트에서는 발리 컬렉션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제공해요. 저도 호텔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편하게 쇼핑몰에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정확하게 맞춰서 운행되더라고요. 셔틀버스 운행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호텔마다 시간이 조금 다를 수 있어요. 이용 방법은 대부분의 호텔에서 셔틀버스 시간표를 제공하니, 미리 프런트에서 확인 후 탑승하면 돼요. 운행 간격은 약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예약 없이도 탑승 가능해요. 셔틀버스를 타면 발리 컬렉션 내에서 바로 내려주기 때문에 쇼핑몰까지 걷는 불편함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쇼핑을 마치고 돌아갈 때도 같은 곳에서 픽업을 기다리면 돼서 편리했답니다. 셔틀버스 덕분에 누사두아에서 편하게 이동했더니 다리가 아프지 않은 여행이 되었어요.

쇼핑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발리 컬렉션은 단순히 쇼핑만 할 수 있는 곳이 아니에요. 쇼핑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가기에도 좋아요. 쇼핑만 하기보다는 다양한 구경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발리 컬렉션 안에는 발리 현지 음식부터 서양 요리, 일식까지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어요. 쇼핑몰 중앙 무대에서 전통 발리 춤 공연을 하기도 해요. 저는 공연을 우연히 보게 됐는데, 발리의 문화를 조금 더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레스토랑 선택이 정말 다양한데, 저는 발리컬렉션에 오기 전에 저녁 식사를 하고 와서 가서 맛보지는 못했어요. 다음에는 누사두아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발리 컬렉션 쇼핑몰 이용 팁

발리 컬렉션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몇 가지 꿀팁을 알고 가시면 더 즐겁게 쇼핑을 즐길 수 있어요. 저도 이번 여행에서 알게 된 몇 가지를 팁을 공유해 볼게요. 발리 컬렉션은 낮 시간에는 비교적 한적한 편이에요. 하지만 쇼핑몰 자체가 넓고 야외 공간이 많아서 너무 더울 수 있으니 오전시간보다는 저녁시간에 오시는 것을 추천해요.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들이 종종 할인을 진행해요. 저는 폴로 매장에서 할인을 받아 옷을 구매했는데,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미리 확인해 두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대부분 카드 결제가 가능하지만, 소규모 상점이나 노점에서는 현금을 선호하는 곳도 많으니 현금을 소지하면 더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어요.

발리 누사두아 여행 중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발리에서 누사두아는 휴양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고, 그 중심에 있는 발리 컬렉션 쇼핑몰은 여행 중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은 곳이에요. 다양한 브랜드와 볼거리가 많고 인근 리조트에서 도보로 10분 내외에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낮에도 가보고 밤에도 가봤는데 발리의 날씨가 덥기 때문에 저녁시간에 여유롭게 돌아보는 것이 좋았던 거 같아요. 누사두아에 숙소를 잡았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이에요. 발리컬렉션에서 인근의 리조트로 출발하는 시간표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발리컬렉션→리조트 시간표 고해상도.jpg
3.82MB

Bali Collection · 56XJ+22F, Jl. Kw. Nusa Dua Resort, Benoa, Kec. Kuta Sel., Kabupaten Badung, Bali 80361 인도네시아